쥐젖은 피부 표면에 생기는 작은 양성 종양으로 목, 겨드랑이, 눈꺼풀 등 부위에 주로 발생하는데요. 보통 깨알처럼 작은 크기지만 경우에 따라 다발적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쥐젖은 건강에는 크게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나 미용적인 이유로 제거하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쥐젖 제거 방법, 비용, 쥐젖 의료실비 적용여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쥐젖 제거 방법
● 쥐젖 제거 방법과 비용
현재 쥐젖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당뇨병, 임신 또는 노화와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쥐젖 제거 방법은 크게 민간요법 또는 병원에서 레이저로 지우는 경우가 많은데요. 쥐젖의 크기가 작은 경우 탄산가스 레이저로 제거하거나 작은 수술용 가위로 잘라내고 크기가 큰 경우에는 고주파 전류로 가열된 전기 메스로 잘라내거나 수술로 제거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단, 쥐젖 크기가 작은 것은 피부과에서도 진료 및 제거가 가능하나 크기가 0.5cm이상인 경우 성형외과에서 제거한 후 봉합해야 합니다. 크기 0.5cm이상의 쥐젖은 제거 시 통증은 미미하나 출혈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민간요법으로 제거하는 건 위험합니다.
쥐젖 제거 비용은 크기에 따라 다른데요. 작은건 개당 5,000원 정도, 큰 쥐젖은 개당 15,000원 이상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갯수가 많은만큼 비용이 많이 들겠죠.
쥐젖 제거 의료실비 적용여부
√ 의료실비 적용여부?
쥐젖 제거 의료실비 적용여부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하시는데요. 대체로 쥐젖 제거는 미용 목적으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의료실비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단, 실비 가입 시기 이전에 당뇨병으로 인해 생긴 쥐젖이라는 전문의의 진단을 받게 된다면 실비처리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거의 이런 진단을 받기는 어렵다고 하네요. 또한 단순 쥐젖이 아닌 섬유종 또는 지방종이라면 실비와 의료보험까지 청구 가능하다고 하니 잘 문의하신 후 처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맺음말
이상 쥐젖 제거 방법, 비용, 쥐젖 의료실비 적용여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